본문 바로가기
여행

[남해 여행] 돌창고프로젝트 대정, 남해 핫플 갬성 카페 추천

by HappyLion 2021. 5. 15.
반응형

돌창고 프로젝트 입구

안녕하세요! 남해 여행 중인 행복사자입니다. 코로나를 피해 한가로이 남해 여행을 하던 중 시골길 옆 카페를 발견하고 들어가게 된 곳이 바로 '돌창고 프로젝트 대정'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찾아보니 생각보다 유명하고 이쁜 곳이더라구요. 더위도 식힐 겸 행복사자도 한 번 들러보았습니다.

 

돌창고 프로젝트 대정 소개글

건물 뒤쪽에 주차장이 있는데요. 주차를 하고 걸어오다보니 이런 글이 있네요. '돌창고 프로젝트 대정'은 일제가 1920년대에 쌀을 수탈하기 위해 만든 창고로, 1965년에 마을의 농업협동조합에서 양곡과 비료를 저장하는 창고로 사용되다가 2016년부터 돌창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시, 도자기 공방, 상점, 소규모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입구 정문의 뒷모습 (흡사 오즈의 마법사 깡통로봇 테마)
2층 카페 올라가는 길의 도자기 클래스 뷰

1층에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과 전시 공간이 있고 2층이 카페였습니다. 메뉴는 미숫가루가 맛있다고 해서 저도 미숫가루를 먹어보았는데, 뭔가 이 카페의 인테리어와 비슷한 갬성이라 어울렸던 것 같아요.

 

2층 카페 내부 전경
내가 먹은, 여기서 젤 유명하다는 미숫가루 맛이 나는 미숫가루
남해 갬성 엽서도 주네요 (공짜아님주의! 1,000원)
옥상 뷰! 

미숫가루 주문 후 짧은 시간동안 두리번 거리다가 계단이 하나 있길래 올라와 봤는데요. 남해군 서면 대정리의 갬성을 파노라마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얘기했지만 사실은 이게 다에요ㅋㅋㅋ. 음료 마시고, 루프탑 이런게 아니고 그냥 바깥 구경용이에요. 그래도 사진 잘찍으시는 분들은 인생 시골샷 하나 도전해보시는 것도. (feat. 망원경 소품 카페 2층에서 제공)

 

팬톤 컬러 st. 무언가
(왼) 내가 미숫가루 먹었던 밥그릇 (오) 공짜인줄 알았던 엽서와 그 앞의 컵 
계란후라이 감성 도자기 전시

돌창고 프로젝트 1층에는 도자기체험 공간과 함께 작은 전시공간도 있는데요. 가격표가 붙어있는 것을 보니 마음에 드시는 작품은 구매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혹시 모르죠. 옆 도자기 클래스에서 실력을 인정 받으시면 만드신 도자기도 같이 전시하고 팔아주실지도...?

어쨌든, 잠시 쉬어 시원한 미숫가루도 마시고 아기자기하면서도 힙한 느낌의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남해여행을 하시면서 좀 색다른 카페 갬성에 들러보고 싶다면 '돌창고 프로젝트'를 추천 드립니다.

 

돌창고프로젝트 대정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서면 스포츠로 487 (서면 대정리)
  • 전화번호: 055-863-1965
  • 영업시간: 월화수금토일 11:00~17:00 (휴무: 목요일)
  • 웹사이트: http://dolchanggo.com
반응형

댓글